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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프가 사이트 하트만과 페흐너는 각각 한 칼럼만 받았습니다. 그리고 미적, 심리적 연구가 중요한 철학적 작업보다 더 뛰어난 빌헬름 분트는 반 칼럼만 받았습니다! 프랜시스 허버트 브래들리는 전기가 없습니다. 그는 영국인이기 때문에 이상한 실수입니다. 그리고 푸이예는 반 칼럼만 받았습니다. 그가 도덕과 정치 과학에 진정한 추론 방법을 도입한 데 따른 좋은 결과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존 스튜어트 밀의 철학은 "일반적으로 영국적이라고 말해진다"는 점에서 9개 반의 칼럼을 차지했고, 찰스 다윈은 7개의 칼럼을 차지했으며, 허버트 스펜서는 5개 이상의 칼럼을 차지했습니다. 그런데 홀의 위대한 작품인 사춘기는 브리태니커가 인쇄되기 5년 전에 출판되었습니다! 이 사람들의 작품이 브리태니커가 인쇄된 후에 출판되었다는 변명은 할 수 없습니다. 헤겔 학파의 해체를 알린 네 사람, 크라우제, 바이세, IH 피히테, 포이어바흐는 모든 전기의 총합으로 영국의 신학자 제임스 마티노나 프랜시스 허체슨에게 주어진 것보다 적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영국의 위대한 철학적 우상이었고, 그의 학설이 다른 어떤 사상가보다 영국에 더 큰 영향을 미쳤던 헤겔에게는 무려 15개의 칼럼이 주어졌는데, 이는 루소에게 주어진 지면의 두 배, 칸트에게 주어진 지면의 6분의 5에 해당합니다!
북부에서 영향력이 컸던 키르케고르는 앤드류 벡스터와 같은 면적의 절반 칼럼만 받았고, 또 다른 스코틀랜드 "철학자"인 토마스 브라운에게는 절반의 공간만 주어졌습니다. 허바르트와 함께 현대 심리학의 선구자이자 비판 철학의 주요 대표자 중 한 명이었던 프라이스는 한 칼럼만 받았습니다. 하지만 프라이스의 추종자이자 영국 학파에 더 가까이 접근했던 베네케는 프라이스가 받은 공간의 두 배를 받았습니다. 마무리하면서, 대조적으로, 자유주의 전기를 쓴 현대 영국 철학 작가들을 몇 명 소개하겠습니다. 스코틀랜드의 철학 비평 역사가인 로버트 애덤슨, 알렉산더 베인, 스코틀랜드의 철학 신학자 에드워드와 존 케어드, 운명은 지식을 의미한다는 주장과 신의 제재에 대한 교리를 바탕으로 작업한 해리 콜더우드, 별로 중요하지 않은 스코틀랜드 사상가인 데이비드 조지 리치, 정통 종교인이자 심령 연구 협회의 창립자 중 한 명인 헨리 시드윅, 헤겔과 칸트를 해설한 제임스 H. 스털링, 헤겔을 해석한 윌리엄 월러스, 스웨덴보리의 동종 요법사인 가스 윌킨슨입니다. 낭만주의와 실증주의 사이의 전환기를 표시하고 그에 따라 현대 사상의 진화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 포이어바흐는 리처드 프라이스의 것보다 짧은 칼럼 반 분량의 전기를 받았습니다.
김프 사이트 니체는 Dugald Stewart, Henry Sidgwick, Richard Price, John Norris, Thomas Hill Green, James Frederick Ferrier, Adam Ferguson, Ralph Cudworth, Anthony Collins, Arthur Collier, Samuel Clarke, Alexander Bain과 같은 영국의 철학 작가들에게 주어진 것보다 적은 공간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좁은 지방적 편견의 터무니없고 어리석은 작품입니다. 그러나 전기 자체도 피상적이고 부정확합니다. "그의 애국심은" 우리는 "열렬하지만 좁고 배타적입니다."(뒤링은 프리드리히 대왕을 우상화했습니다.) 중요한 이탈리아 실증주의자인 아르디고는 백과사전에서 전혀 언급되지 않지만, 현대 철학의 적절한 역사, 심지어 짧은 역사라도 그의 작품에 대한 논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Encyclopædia Britannica에서 세계의 현대 철학자들이 다루어지는 방식에 대한 간략한 기록입니다. 브리태니커는 그런 참고 문헌이 아니며, 낭만주의 철학자들을 다루는 방식은 이 사실을 충분히 입증합니다. 로베르토 아르디고, 바이닝거, 에델만, 테탄스, 시베른을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에서 전기적 언급을 받을 만큼 중요하지 않은 철학 및 심리학 작가 목록에 추가하면, 우리는 한눈에 이 "위대한" 영어 참고 문헌의 편견적 부적절성과 불완전성을 알게 됩니다.